아이들은 오래전부터 이런 놀이를 해 왔어요.
小孩子們從以前開始就是玩這樣的遊戲

◆한국의 아이들은 오래전부터 어떤 놀이를 해 왔을까?
◆韓國的小孩子們從以前開始玩的是怎樣的遊戲呢?

*고무줄놀이: 주로 여자아이들이 하는 놀이이다.노래를 부르며 고무줄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넘는다.
*跳橡皮筋跳繩: 主要是女孩子在玩的遊戲,一邊唱歌,一邊用各種方法來跳過橡皮筋跳繩。

*말뚝박기: 주로 남자아이들이 하는 놀이이다. 두 편으로 나눈 후 가위바위보를 해서 진 팀이 말이 된다. 상대편은 뛰어와 말등에 올라탄다. 이때 말이 무너지면 진다. 모두 올라탈 때까지 말이 무너지지 않았으면 가위바위보를 한다.
*跳馬背: 主要是男孩子在玩的遊戲,分成兩邊之後猜拳,輸的那組當馬。敵對組跑過來跳上馬背,這時要是馬倒塌的話就輸了。直到全員跳上馬背之後馬也沒有倒下的話,這時就要猜拳定勝負。


*공기놀이: 다섯 개의 공기알을 던지고 받는 놀이이다. 예전에는 주로 여자아이들이 했지만 요즘은 남자아이들도 많이 한다.
*沙袋遊戲: 是一種丟接五個沙袋的遊戲。以前雖然主要是女孩子在玩的遊戲,但最近男孩子也常玩。

*얼름땡: 한 명이 술래가 되고 남은 아이들은 도망친다. 술래에게 잡힐 것 같을 때 "얼음"이라고 하면 술래는 잡을 수 없다. 얼음이 된 아이는 다른 아이가 "땡"을 해 줄 때까지 얼음처럼 움직이지 않고 서 있어야 한다. 모든 아이가 다 얼음을 하게 되거나 누군가가 술래에게 잡히면 술래가 바뀐다.
*冰塊叮:一人當鬼,剩下的孩子逃走。好像要被鬼抓到的時候,只要喊"冰塊"的話,鬼就不能抓了。成為冰塊的孩子,在別的孩子說"叮"之前,要像冰塊一樣不能動的站著。所有的孩子都變成冰塊或是有人被鬼抓到的話,鬼就要換人當。

출처: 생활 속 한국 문화 77
來源: 生活中的韓國文化77
翻譯: 世宗韓語文化院
arrow
arrow
    全站熱搜

    sjkorean 發表在 痞客邦 留言(0) 人氣()